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저녁 10시 U-23 아시안컵 일본전

by 꿀팁넘버원 2024. 4. 22.
반응형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일본과 맞붙는다.

 

 

U-23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2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자심 빈 하미드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 3차전을 갖는다.

 

 

tvnsports 축구 생중계 바로가기

 

 

티빙 축구 생중계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축구 생중계 바로가기

 

 

이날 일본과의 조별리그 3차전은 오후 10시 킥오프된다. 중계 채널은 tvN과 tvN스포츠로 티빙과 쿠팡플레이에서도 동시 생중계된다.

 

U-23 아시안컵은 2년마다 열리는데, 올해처럼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치러지면 아시아 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한다. 즉 이번 대회는 2024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이기도 하다. 황선홍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U-23 대표팀은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을 노리고 있다.

 

아시아에 배정된 올림픽 본선 티켓은 3.5장이다. 이에 따라 이 대회 1~3위가 본선 직행 티켓을 가져가고 4위는 아프리카 지역예선 4위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앞서 19일 중국과의 2차전에서 한국은 전후반에 터진 이영준(김천) 멀티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1차전 아랍에미리트(UAE)와의 경기에선 이영준의 극적인 헤더골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8강행을 조기 확정했다.

 

현재 B조는 한국과 일본이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일본 또한 한국과 마찬가지로 중국, UAE에 승리를 거둬 승점 6으로 8강에 승선했다. 이번 경기로 B조 1위가 가려지게 된다.

 

B조 1위는 A조 2위와, B조 2위는 A조 1위와 8강전을 치르는데, 개최국 카타르가 1위,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는 인도네시아가 2위다. 만약 한국이 조 1위를 하게 된다면 인도네시아와 8강에서 만나게 된다.

 

황 감독은 중국전 이후 기자회견에서 "일본은 오랜 시간 동안 조직력을 다져온 팀이기 때문에 조직력의 형태를 보면 이 대회 참가국 중에는 '톱'"이라며 "종합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상황이다. 좋은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라고 말한 바 있다.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 중인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축구 국가대표팀이 '숙명의 한일전'에서 과감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KFA) 인스타그램 캡처

 

황선홍 감독은 최근 팀에 부상자가 늘어남에 따라 일본전 로테이션을 선택했다. 지난 중국과의 B조 2차전과 비교해 선발 선수 10명이 바뀌었다.

서명관(부천)이 부상으로 낙마하고 주장 변준수(광주)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는 가운데, 일본전 수비는 스리백 카드를 꺼냈다. 조현택(김천), 이강희(경남), 이재원(천안)이 호흡을 맞춘다.

중원에는 최강민(울산), 김동진(포항)과 함께 좌우 윙백으로 이태석(서울), 장시영(울산)이 나선다. 최전방은 정상빈(미네소타)과 함께 홍윤상(포항), 홍시우(인천)가 맡는다. 골키퍼 장갑은 백종범(서울)이 낀다.

 

 

 

광명시 어린이‧청소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2024년 4월부터 광명시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대중교통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교통비지원사업에서 청소년에게 지원해 주는 정책과 별개로 광명시에서 시작하는 사업이 잘 고르시어 유리한

1.moverobo.com

 

 

2005년생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하세요!

올해 19세가 되는 2005년생 청년들이라면 주목! 국내에 거주하는 2005년생 청년이면 누구나 공연과 전시 관람을 최대 15만 원 지원해 주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합니다!잊지 않고 신청하셔서 20

1.moverobo.com

 

반응형